안녕하세요.
피어싱을 한때 좋아했는데 어느순간부터 귀 윗부분의 흉터가 부풀어오르더라구요. 딱지 떼면 낫는줄 알았는데 더 커져서 귀를 넘기기 신경쓰이고 부끄러워 졌었어요 ㅠ 흉터겟거니 생각했는데 우연히 친구가 보고 켈로이드 아니냐고 물어봐서 제가 귀 켈로이드란 것을 알고 치료법을 찾아봤어요.
저는 성형수술 하는게 방법이겠거니 했지만 켈로이드는 오히려 칼을 데는 수술에 더 취약하다고 해요. 상처가 더 커진다는 그런.. (무섭)
그래서 보통은 켈로이드 흉터 크기를 줄이기 위해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는다고 하여, 우연히 피부과 간김에 상처를 쌤께 보여드렸어요.
바로 켈로이드네요. 주사 맞으시죠. 하고 주사 맞음 심플.. ㅋㅋㅋ
우선 제 귀 처음 주사 맞은 직후의 사진입니다. 살짝 혐 주의 !

예뻐지려는 욕심에 피어싱 연달아 뚫었다가 연달은 켈로이드를 얻게 됬죠ㅠ 맞으면 엄청 아프다는 글을 봤는데 생각보다 안아파서 괜찮앗어요.

상처에 직접 주사를 맞는게 신기한것 같아요. 살다 살다 귓바퀴에 주사를 맞는다니..
상처는 몇번만에 작아지냐고 물어봤는데 보통은 5-10번은 맞아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뭐든지 한번에 되는건 없네요. 특히 피부는 더 !
짠 이건 두번째 맞고 난 사진입니다!

특히 아래쪽의 흉터가 정말 작아진 걸 볼 수 있어요. 켈로이드 주사는 얼마나 자주맞아야하는지 궁금했는데 의사선생님이 주기는 상관없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두번째 주사는 4일 만에 맞았어요. 딱 두번만에 흉터가 작아진걸 보니 넘 신기했어요.
다음은 켈로이드 주사를 세번째 맞고 데일밴드를 붙여주신 사진입니다. 이번엔 진짜 아팠어요. 켈로이드 주사를 흉터 곳곳을 찌르는 느낌이 아.. 피어싱 왜했을까 후회하게 된 느낌..
세번째 켈로이드 주사는 점심에 맞고 저녁에 데일밴드 떼었는데요. 아마 켈로이드 주사를 귓바퀴와 흉터 사이에 맞았나봐요. 피가.. 덜덜


이번에는 상처 연고도 처방받았답니다.
저녁때 본 상처는 크기가 줄어든 것 같은 느낌이 없어서 좀 의아했어요. 켈로이드 주사는 진짜 10번 맞아야 하는가? 하는 의문도 ㅠㅠ
그러나 다음날!!

밑에 흉터에는 주사 자국이 선명히 .. ㅋㅋ 그치만 흉터 두개 모두 확연한 차이가 보이세요? 위에 흉터도 이제 거의 눈에 거슬리지 않는 크기가 되어 놀라웠어요!
켈로이드 주사 짱!
오오 땡 갓 ㅠㅠㅠ 저같은 분이 있다면 얼른 맞아보세요. 저는 사실 켈로이드 주사가 엄청 비쌀거라고 생각했는데 한번에 7-8천원 정도 이고 시간도 오래걸리지 않아서 생각날때마다 들리면 해결되는 것 같아요.
특히 흉터가 생긴지 얼마 안되었을때 맞으면 효과가 더 크다고 해요. 저는 한 3년 정도 됬거든요 ㅠ 혹시 켈로이드 체질이시라면 빨리 피부과에 내원하세요!
근데 이 글 쓰고 한번 더 맞고 한 2년이 지났습니다.
갑자기 시간이 흘렀죠? 제 큰 흉터가 사라지질 않아서 2년뒤에 또 우연히 피부과 간김에 두번정도 더 맞았는데요.
결론은 토탈 6번 맞았는데 아직도 있어요 ^^ 예전처럼 눈에 거슬릴 정도로 심한 정도는 아니지만 아직 흉터가 있어서 지속적으로 맞으려고 합니다 ㅜ 의사쌤 말대로 10번은 맞아야할것 같아요.

처음이랑 비교 하면 많이 나았어요! 그쵸?? 좀 통통하던게 홀쭉이가 되었습니다. 주사 맞을때 귀뚫는 아픔은 여전하지만 꼭 매끈한 귀를 갖고싶네요 하하

제가 이전에 켈로이드 글을 쓴적이 있는데 많은 분들이 병원어딘지 물어보시더라구요. 병원은 켈로이드 주사의 경우에는 제가 알기론 보험이 되서 그렇게 비싸진 않은데요. 한번에 만원이하? 정도. 근데 몇몇 분은 켈로이드 주사 4-5만원이라고 안내받았다는군요. ㅠ 그러니 집근처에 피부과에 꼭 가격을 문의하시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반포나 광화문에 병원 정보 필요하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모두 미용보다도 건강한 삶 되시길 바라요!
감사합니다.